홈택배 이용안내

홈택배란?
홈택배는 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곳에 방문하여 물품을 수거한 후 배송하는 방문택배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홈택배,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일반 홈택배 3가지 중에 선택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택배 서비스
프리미엄 홈택배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월~금) 수거, 방문시간/일자 선택 가능
13시 이전 접수 건 당일 수거
수거 업체 사정으로 인해 수거불가능한 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서 수거 불가
회원 및 비회원으로의 접수가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다양한 혜택
(할인쿠폰, 각종 이벤트 등)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3박스 이상 예약접수 시 선택 가능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수거, 방문시간/일자 선택 가능
(서울전역 토요일 수거 가능)
13시 이전 접수 건 당일 수거
수거 업체 사정으로 인해 수거불가능한 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서 수거 불가
비회원 예약만 가능 (회원 이벤트/ 할인쿠폰 사용 불가)
일반 홈택배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월~금) 수거, 방문일자만 선택 가능
영업소, 택배기사의 사정으로 인해 수거 및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수거 또는 배송 지연 시 1588-1255 (대한통운)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희망일 익일 선택 마감시간 : 00시
제주/도서지역 포함 전국 수거 가능
비회원 예약만 가능 (회원 이벤트/할인쿠폰 사용 불가)
이용불가 상품 상세안내
모든 택배 상품들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로 포장되어야 합니다. 부피가 작은 상품의 경우 운송장보다 큰 소형박스 (15cm x 8cm 이상)에 재포장하여 접수하셔야 합니다.
박스에 포장한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프리미엄 홈택배의 경우 100cm, 일반 홈택배의 경우 120cm이고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의 경우 60cm입니다. 프리미엄 홈택배는 10kg 이하, 일반 홈택배는 15kg 이하,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는 2kg 이하 상품에 한해 접수 가능합니다.

홈택배 취소, 환불 안내

홈택배 취소, 환불 안내- 구분, 손해 배상 기준
서비스별 상품 위치별 취소 및 환불 기준
프리미엄
홈택배
문 앞에서
상품 수거
-수거희망일 당일 07시 30분 이전 : 예약확인 페이지 내 취소버튼 클릭 시 즉시 취소 처리

-수거희망일 당일 07시 30분 이후 : 고객센터(1566-1025)로 문의, 익일 오전 취소처리

1)수거기사 출발 이전 : 전액 환불

1)수거기사 출발 이후 : 수수료 1천원 제외 환불
*취소 처리 이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까지 3~5일 소요될 수 있음
편의점 내
상품 보관 중
(택배상품
수거 이전)
-불가피하게 물건을 돌려 받아야할 경우, 고객센터 (1566-1025)로 문의
*반송 수수료 1천원 제외 후 익일 오전 취소 처리
*취소 처리 이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까지 3~5일 소요될 수 있음
택배 이동 중
(택배 상품
수거 이후)
취소 불가능
단, 상품을 되돌려 받기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577-1287)로 전화하시어 반송 가능 (반송시 착불비 부과 가능)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문 앞에서
상품수거
[부분 취소 안내]
-3 box 접수 : 3 box 일괄 취소
-4 box 접수 : 1box 부분 취소 가능, 나머지 3box 일괄 취소
-5 box 이상 접수 : 10 box 접수 시 5 box 부분 취소 가능, 나머지 5 box는 일괄 취소

-수거희망일 당일 07시 30분 이전 : 예약확인 페이지 내 취소버튼 클릭 시 즉시 취소처리

-수거희망일 당일 07시 30분 이후 : 예약확인 페이지 내 이용문의 이용.
1)수거기사 출발 이전 : 전액환불
2)수거기사 출발 이후 : 1 box 당 수수료 1천원 제외 환불

*취소처리 이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까지 3~5일 소요될 수 있음.
편의점 내
상품 보관중
(택배 상품
수거 이전)
-불가피하게 물건을 돌려 받아야할 경우, 고객센터 (1566-1025)로 문의
*1 box 당 반송 수수료 1천원 제외 후 익일 오전 취소 처리
*취소 처리 이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까지 3~5일 소요될 수 있음.
택배 이동 중
(택배 상품
수거 이후)
취소 불가능
단, 상품을 되돌려 받기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577-1287)로 전화하시어 반송 가능 (반송시 착불비 부과 가능)
일반
홈택배
문 앞에서
상품수거
-수거희망일 전날 00시 이전 : 예약확인 페이지 내 취소 버튼 클릭 시 즉시 취소 처리

-수거희망일 전날 00시 이후 ~ 현장 취소 :
예약확인 페이지 내 취소버튼 클릭 시 취소 접수 + 영업일 2일 내 결제 취소 처리
(현장에서 수거기사님께 취소요청했더라도 예약확인 페이지에서 취소버튼 클릭 필수)
*취소처리 이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까지 영업일 3~5일 소요될 수 있음.
택배 이동 중
(택배 상품
수거 이후)
취소 불가능
단, 상품을 되돌려 받기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577-1255)로 전화하시어 반송 가능 (반송시 착불비 부과 가능)

손해배상 기준

홈택배 손해배상 기준 안내 - 구분, 손해 배상 기준
구분 손해 배상 기준 (택배 표준 약관, 20년 6월 5일 개정)
손해 배상 기준 택배 표준 약관 기준에 의거 배상 (22조)
손해 배상 제기 기한 수화인이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통지하지 아니하면 책임 소면
(제 25조)
배상 지급 기일 손해 입증 서류를 제출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배상 (22조)

프리미엄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프리미엄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 무게, 규격, 운임(동일권, 타권, 제주권)
무게 규격 운임
(가로+세로+높이) 동일권 타권 제주권
2kg 이하 80cm 이하 4,990 5,990 9,000
5kg 이하 80cm 이하 5,990 6,990 10,000
10kg 이하 100cm 이하 6,990 7,990 11,000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 무게, 규격, 운임(동일권, 타권, 제주권)
무게 규격 접수건 운임
(가로+세로+높이) 동일권 타권 제주권
2kg 60cm 이하 3박스 이상 3,190 4,190 7,190
5박스 이상 2,790 3,790 6,790

일반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일반 홈택배 서비스 이용운임 - 무게, 규격, 운임(동일권, 타권, 제주권)
무게 규격 운임
(가로+세로+높이) 동일권 타권 제주권
15kg 120cm 5,990 9,990
[유의사항]
무게 10kg 이내의 물건만 접수 가능합니다. (일반 홈택배는 15kg이내)
박스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 세변의 길이를 합한 것입니다.
한 변의 길이가 100cm가 넘는 물건은 접수 불가합니다.
50만원 초과의 고액 상품은 접수 불가합니다.
일반 홈택배의 경우 제주 수거는 4,000원 도서지역으로 수거는 7,000원 추가됩니다.
착불이 불가합니다. (예약 시 선결제만 가능)
도서지역은 타권 기준으로 프리미엄 홈택배는 4,000원 추가, 일반 홈택배는 7,000원이 추가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고객의 귀책으로 현장에서 수거 거부될 수 있습니다. (취급불가상품, 포장불량 혹은 무게/규격초과 등)
[프리미엄 홈택배 추가유의사항]
무게와 규격 중 1개라도 초과 시 실제 무게와 규격에 맞는 금액으로 할증이 발생됩니다.
고객의 귀책으로 수거 실패 (취급불가상품, 포장불량 혹은 무게, 규격 초과 등) 시 취소 수수료 (1,000원)가 부과됩니다.
무게측정 시 10kg가 초과되는 상품은 고객님께 반품처리되며, 1,000원의 반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 추가유의사항]
3박스 이상 예약접수 시 선택 가능합니다.
2kg 이하 세변의 합이 60cm 이하 대상 물품만 접수 가능합니다.
고객의 귀책으로 수거 실패 (취급불가상품, 포장불량 혹은 무게, 규격 초과 등) 시 취소 수수료 (1,000원)가 부과됩니다.
접수하신 무게와 크기 초과 시 집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무게/크기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Upost 배송과정을 표현한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