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서비스

    오늘 보내면 언제 배송 되나요?
    1. 국내택배
    - 접수 후 2영업일 이내 배송- 제주/도서지역의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 혹은 천재지변의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알뜰택배
    - 내륙↔내륙&제주↔제주 : 접수일포함 2-5일- 내륙↔제주 : 접수일 포함 4~7일
    - 내륙↔도서 : 도착 지역별 상이

    3. 국제택배
    - 국제택배는 접수 후 '2영업일' 이내 특송사 배송센터로 인계
    인계 후 통관 작업 및 각 국가로 배송되게 되오며,

    정확한 배송일은 특송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서비스

    배송 현황이 궁금해요
    Cupost홈페이지/APP의 배송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조회 가능해요
    배송에 대한 상세한 문의나 위치가 궁금하시다면국내택배는 1577-1287로 , CU알뜰택배는 1577-80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택배서비스

    택배를 취소하고 싶어요
    택배 취소는 기사님께서 수거해가지 않으셨을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해요!

    접수 하신 후 2일이 되지 않으셨다면 접수하신 점포에서 근무자를 통해 취소가 가능하시며,2일이 경과하신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1577-8007)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 택배서비스

    제 택배가 멈춰있어요
    점포별 마감시간 이후에 접수된 물건이라면 당일 수거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 평일 17시, 토요일 12시
    * 시/군/구 일부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 : 평일 15시, 토요일 12시

    또한 배송 조회의 경우 이동과정 업데이트등으로 인해 실제보다 늦게 반영될 수 있으며상세한 배송 상황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국내택배는 1577-1287 / CU알뜰택배는 1577-8007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택배서비스

    분실 및 사고 발생 시 어떻게 하나요?
    화물이 분실 혹은 파손되었을 경우 국내택배는 1577-1287로 , CU알뜰택배는 1577-80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특히, 파손이 발생하셨을 경우, '포장 및 파손상태'를 그대로 유지해주시거나사진 등의 자료로 보관해주시면 보다 신속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예약 시 기재하신 품목/물품가액 등의 정보와 실제 상품이 다를 경우 일부 고객님의 귀책이 발생할 수 있으며,빠른 처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택배서비스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신청을 위한 세금계산서(카드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신청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카드영수증 발행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CU편의점 택배를 운영하는 BGF네트웍스와 직접 계약이 된 경우에 한해서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CU편의점에서 택배 접수 시 받은 고객보관용 운송장 또는 결제 영수증으로 증빙 처리 가능합니다.


    -
    현금으로 결제했을 경우 접수 시 등록한 송하인 연락처로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처리되어 홈택스(hometax.go.kr)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의 이용내역에서 "비지에프네트웍스" 로 조회되는 (카드사 명판이 포함된 영수증
    형태의)매출전표 각 파일을 PCPDF 파일로 저장 후 증빙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CUpost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의 경우 당사에서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이용내역
    조회 및 증빙서류 발급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증빙서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콜센터(1533-0500)로 문의 바랍니다.

  • 택배서비스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신청을 위한 증빙서류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2025년 6월 26일부로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신청 시 별도 증빙서류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홈페이지(delivery.sbiz24.kr)의 신청하기 메뉴에서 아래의 방법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1) 증빙자료 등록 버튼

    2) 모든 배달, 택배 서비스 이용증빙 선택

    3) 택배사 바로증빙 동의

    4) 택배사 선택 후 조회

    자세한 이용방법은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사업 콜센터
    (1533-0500) 또는 챗봇 상담으로
    문의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택배서비스

    국내택배와 알뜰택배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1. 국내택배
    - 국내택배 서비스는 택배 전문 배송사인 CJ대한통운에서 배송을 진행하며, 접수 후 2일 이내 빠르고 안전하게 고객님 집 앞까지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 국내택배는 세변의 합(가로/세로/높이)이 160cm까지, 무게는 최대 20kg까지 접수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2. 알뜰택배
    - 알뜰택배는 CU편의점간 배송되는 자체 물류차량을 활용해 배송을 진행하여,1,800원부터의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시는 편의점까지 배송되는 서비스 입니다.
    - 알뜰택배는 세변의 합(가로/세로/높이)이 100cm까지, 무게는 최대 5kg까지 접수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 택배서비스

    접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접수방법]
    1. 보내시려는 상품 예약(홈페이지/APP을 통한 사전예약/점포 방문 후 현장예약)
    2. CU편의점에 설치된 무인택배 접수 장비를 통해 예약내역 확인
    3. 예약내역 선택 후 운송장 출력
    4. 상품에 운송장을 부탁한 후 해당 편의점 직원에게 접수
  • 택배서비스

    알뜰택배 도착 문자를 받았는데, 점포에 제 물건이 없어요
    수령하신 '도착 문자'의 배송편의점과 현재 방문하신 편의점이 일치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점포명은 일치한데 상품이 없다면 불편하시더라도 고객 센터(1577-80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