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서비스

    오늘 보내면 언제 배송 되나요?
    점포별 택배 마감시간 이전에 맡기신 물건은일반지역 : 2영업일 이내 배송제주 및 도서, 산간지역은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공휴일, 일요일, 천재지변시에는 배송기일에서 제외됩니다)
    점포별 택배 마감시간은 평일 17시 (시,군,구 일부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 15시), 토요일 12시 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송되지 않습니다.
    택배 마감시간은 지역마다 다르므로 접수하시는 CU편의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 택배서비스

    화물 추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건을 CU편의점에 접수하시면 운송장이 출력되고 POS에 등록 처리된 후
    고객용 운송장을 받게 됩니다.
    이 운송장은 화물이 잘 도착할 때까지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운송장의 송장번호는 해당 물건을 대표하는 번호로 이 번호를 통해 온라인으로 조회를 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에문의를 하실 때에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송장 조회하기)
  • 택배서비스

    화물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죠?
    1. 일반 국내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한 택배 화물이 분실 혹은 파손 되었을 경우에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77-1287)로 사고 접수 문의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특히, 물품 파손 시에는 화물의 포장상태와 파손 내용을 택배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파손된 화물의 사진과 배송받은 박스 전체 사진을 꼭 남겨주시고,
    사진이나 방문확인 등을 통해서 택배표준약관의 기준에 준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품목과 물품가액 고객 정보 등을 거짓 기재한 경우와 파손면책 동의 건, 포장이 충분하지 않은 건은 고객님 귀책이 있는 사안으로 빠른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알뜰택배 사고 접수는 CU고객센터 1577-8007 으로 사고 접수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 택배서비스

    CU알뜰택배 접수시 유의할 사항이 있나요?
    CU알뜰택배는 일반 국내택배와 접수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1) 배송기간 : 택배 접수후 2~5일 내 배송
    2)
    중량 / 규격 : 5kg 이하 / 세변(가로+세로+높이)의 합 100cm이하
    3)
    접수가능품목 : 잡화/서적류, 의류, 가전제품, 곡물류 (식품, 편지봉투 절대불가)
    4)
    물품가액 : 50만원 이하
    5) 택배반송 : 점포 택배 도착후 4일 이내 받는 분 택배 미수령시 송하인 주소로 착불 반송
    * 택배 예약접수시 받는 분 휴대폰 번호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오기재시 배송 알림톡 및 QR코드 미전송으로 택배수령이 불가할 수 있음)

    유의사항 잘 숙지하시어 서비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서비스

    회원전용 반품 이용방법
    * VIP등급 이상 이용가능 (VIP,PURPLE,VVIP,PLATINUM 등급)

    ① CUPOST 홈페이지 > ② 국내택배 예약 후, 발송한 택배가 배송 완료 > ③ 마이페이지 에서 회원전용 반품 접수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위의 순서에서 ③ 으로 반품 접수 신청을 하게되면 ② 번의 예약건으로 출력한 운송장번호의 고객정보(보내는분,받는분)가 반대가 되어서 예약접수가 되어는 형식. (고객정보 변경불가)그리고, ③ 번의 반품 접수 신청이 완료 되면 예약번호가 물건 받으신 받는분의 연락처로 문자 전송이 되어집니다. 예약번호를 받으신 고객님은 근처 가까운 CU편의점 (POSTBOX 설치) 으로내방하셔서 비회원 접수 버튼 을 누르고, 수신받은 예약번호를 입력하여 화면에 나오는 고객정보를 확인하시어 운송장 출력을 하시고 택배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고객님의 주소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여 수거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택배서비스

    홈택배는 최대 몇 개까지 보낼 수 있나요?
    일반홈택배는 보내는 분의 주소 및 연락처 기준으로 방문희망일 당 15개 예약 가능합니다.
    다량접수 할인 홈택배는 보내는 분의 주소 및 연락처 기준으로 방문희망일 당 최대 200개 까지 예약 가능합니다.단, 1회 예약 당 최대 20개 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 택배서비스

    CU알뜰택배 화물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CU알뜰택배는 점포 접수일 기준으로 접수 당일이 아닌 익영업일 (토요일 접수시 다음주 월요일 수거) 수거 됩니다. 또한, 택배는 정상 수거 되었으나 물류기사님께서 집하등록이 지연될 경우 접수일 기준 2~3 영업일 후에 화물추적 화면에 나타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일반 국내택배보다 다소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서비스 (배송기간 4~6일) 인 점 양해바라며, 조금만 더 여유있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배송관련 문의는
    CU고객센터 (1577-8007)로 문의하시면 더욱 상세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 택배서비스

    CU알뜰택배는 기존 택배서비스와 어떻게 다른가요?
    CU알뜰택배는 CU자체 물류망을 활용하여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 입니다.기존 일반 국내택배 서비스에 비해 배송 기간은 다소 소요되나 (배송기간 2~5일) 최저운임 1,800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택배서비스

    CU알뜰택배 배송상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CU알뜰택배를 편의점에 접수후 택배가 수거되면 등록하신 연락처로 수거문자가 발송됩니다. (보내는분께만 발송)
    이후 배송상황은 당사 홈페이지 CU알뜰택배 배송조회 메뉴 (https://www.cupost.co.kr/postbox/delivery/local.cupost)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택배서비스

    CU알뜰택배 배송조회시 CDC, RDC는 무슨 뜻인가요?
    RDC(Regional Distribution Center) : 지역 물류 센터
    CDC(Central Distribution Center) : 중앙허브센터
    CU알뜰택배는 수거이후 출발지 물류센터인 RDC를 거쳐 중앙허브물류센터인 CDC에 집결 후, 배송지 물류센터 RDC를 통해 받는 편의점으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받는 편의점이 보내는 편의점 근처인 경우 CDC를 거치지 않고 RDC에서 바로 배송이 이루어지므로 기존 배송기간보다 1~2영업일 정도 빨리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