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지에프네트웍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www.cupost.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CUpost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CUpost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CUpost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사업자회원” 이라 함은 사업자등록 을 한 회원으로서 회원 가입
시 또는 가입 후 회사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 등록된 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CUpost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CU통합포인트 회원”이라 함은 2021년 1월 11일부터 시행되는 “CU통합포인트 서비스”에 따라 “회사”와 “㈜BGF리테일(CU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의 이용약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등을 동의하는 방법으로, “CU통합포인트 서비스” 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⑥ “CU통합포인트 서비스”라 함은 “CU통합포인트 회원” 및
“회사의 통합회원”이 CUpost서비스 이용 시, ㈜BGF리테일이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CU멤버십 포인트”를 사용/적립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CU멤버십 포인트”라 함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 및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담배, 유가증권, 서비스상품 등 일부 상품 제외)를 말하며, “CU멤버십 포인트”의 구체적인 이용 방법은 “㈜BGF리테일”의 『CU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단, 포켓CU등 ㈜BGF리테일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별도로
㈜BGF리테일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http://www.cupost.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수시로 최신의 본 약관 및 적용된 개별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고객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4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사이트(http://www.cupost.co.kr)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되는 회사의 회원 정책에 따라 2021년 11월 1일 이후 가입 고객은 회사의 통합회원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CU매장 내 Postbox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CUpost 회원으로 가입되며, CU통합포인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이트(http://www.cupost.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합회원으로 회원 전환을 하야야 합니다
③ 2021년 11월 1일 이전 가입한 회원의 경우 회사의 통합회원이 아닌 일반 회원
또는 CU통합포인트 회원으로서 CUpost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다만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통합회원으로 전환을 하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때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CU통합포인트 회원의 경우 사이트(www.cupost.co.kr) 내 회원 탈퇴는 회사의 탈퇴만을 의미하며, ㈜BGF리테일 CU멤버십 서비스 탈퇴를 위해서는 ㈜BGF리테일에 대하여 별도 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7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등급별로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이트(www.cupost.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이 변경될 경우 사이트(www.cupost.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여 안내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정보통신시설의 보수 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할인쿠폰의 사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운송장이 출력됨과 동시에 사용된 것으로 봅니다.
③
할인쿠폰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할인쿠폰은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고객 변심으로 인해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즉시 회수하거나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하거나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할인쿠폰은 이용 가능 서비스,
회원 등급, 중복 사용 가능 여부, 총 할인
금액 제한 등의 조건이 상이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이용 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CI본인인증연계정보(CU통합포인트 회원의
경우)
2.
성명
3.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4.
주소
5.
전화번호
6.
휴대폰 번호
7.
이메일
8.
희망ID(회원의 경우)
9.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10. 성별(회원의 경우)
11.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원하지 않는 이용자에게는 더 이상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www.cupost.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www.cupost.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되거나 사이트(www.cupost.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회사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www.cupost.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4조 (회사와 피연결 홈페이지 간의 관계)
① 회사의
하위 홈페이지 또는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가 있는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조직을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엄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