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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받는 분 정보: 이름, 전화번호,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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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점 POSTBOX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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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 경품 금액 5만원 초과 시, 제세공과금에 따른 원천징수 신고를 위하여 소득세법에 의거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합니다.

    제세공과금 신고 후 파기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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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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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켓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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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보내는 분 정보: 이름, 전화번호, 주소

    ② 받는 분 정보: 이름, 전화번호, 주소

    3개월


    2.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가. BGF네트웍스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개인정보보호법』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나. BGF네트웍스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개인정보보호법』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아래와 같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개인정보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BGF리테일

    CU멤버십 회원가입 및 포인트 적립·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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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멤버십 이용약관 철회 또는 탈퇴 시로부터 1년까지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홍보,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본인인증연계정보(CI), 회원등급, CUPOST 상품 및 서비스 구매내역(운송장정보, 구매상품 및 서비스 정보, 접수일자, 점포정보, 운임, 할인쿠폰 금액)

    제공일로부터 1년 또는 동의철회 요청 시로부터 7일까지


    3.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가. BGF네트웍스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서비스명

    수탁 업체

    위탁업무 내용

    CUPOST

    CJ대한통운㈜

    택배(국내택배, 국제특송, 쇼핑몰거래, 방문택배, CU알뜰)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및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불만처리, 민원처리

    DHL 코리아

    국제특송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및 청구서 발송, 불만처리, 민원처리

    롯데글로벌로지스

    방문택배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및 청구서 발송, 불만처리, 민원처리

    주식회사 한진

    딜리박스중앙㈜

    택배(CU내일보장)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및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불만처리, 민원처리

    ㈜BGF로지스

    택배(CU알뜰)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및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불만처리, 민원처리

    하이로지스㈜

    동부로지스㈜

    ㈜화인로지텍

    한국로지스풀㈜

    ㈜BGF리테일

    픽업 서비스 및 민원응대(CS) 관련 구매 및 요금 결제, 불만처리, 민원처리

    택배(국내택배, 국제특송, 쇼핑몰거래, CU알뜰, CU내일보장) 서비스, 픽업서비스 관련 불만 처리, 민원 처리

    나이스정보통신㈜

    구매 및 요금 결제

    한국정보통신㈜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인증

    쿠콘

    ㈜호잇커뮤니케이션즈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발송, 고객 응대

    [재위탁 현황]

    재수탁업체

    원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CJ대한통운㈜ 집배점

    CJ대한통운㈜

    택배(국내택배, 국제특송, 쇼핑몰거래, 방문택배, CU알뜰)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Deutsche Post AG

    DHL 코리아

    해외 배송 업무

    대한항공

    국제특송

    운서관세사무소

    수출 · 입 통관 업무

    유한테크노스

    통관 시스템 관리

    한진정보통신

    문자 메시지 발송

    롯데글로벌로지스 집배점

    롯데글로벌로지스

    방문택배 서비스 관련 물품배송

    주식회사 한진 집배점

    주식회사 한진

    효성ITX, KTCS

    ㈜BGF리테일

    택배(국내택배, 국제특송, 쇼핑몰거래, CU알뜰) 서비스 및 픽업 서비스 관련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나. BGF네트웍스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과 같은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 국외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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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국외이전]

    법적 근거

    이전 받는자 및 국가

    이전시기 및 방법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3호
    (계약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보관)

    Deutsche Post AG
    (국가:독일)

    개인정보 수집 즉시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이름, 회사명, 전화번호, 이메일, 국가/지역, 우편번호, 주소, 도시명

    해외 배송 업무

    수탁업무 처리 완료 시 또는 위탁관계 종료 시 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BGF네트웍스는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 법령 및 BGF네트웍스 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사유

    -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BGF네트웍스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관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거법령

    보관내용

    보관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법인세법』

    고객 미수취 금액에 대한 환불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웹 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소득세법』 제127조, 제145조

    제세공과금 대납을 위한 정보

    제세공과금 신고 후 파기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회원가입 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탈퇴신청 포함)까지, 비회원의 경우 상기 '가. 관련 법령 및 BGF네트웍스 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사유'에 명시된 기간까지입니다. 또한, 동의 철회 시 BGF네트웍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개인정보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 처리업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단, 고객클레임 사후 A/S, 불·편법 행위 등 회원 및 회사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에 대한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대응 목적으로 '본인인증연계정보(CI), 아이디, 휴대폰번호'를 회원탈퇴 후 1년까지 보관하고 있습니다.

    다. 파기방법

    - 고객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고객이 홈페이지(www.cupost.co.kr) 회원인 경우

    1) 고객은 언제든지 홈페이지(www.cupost.co.kr)의 [왼쪽 상단 'MY' > '내 정보 수정']을 통하여 직접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신 경우 확인절차를 거쳐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단, 로그인 아이디(ID), 이름은 정정할 수 없으며, 개명으로 인한 이름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은 언제든지 홈페이지(www.cupost.co.kr) 내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 등을 통해 고객이 동의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www.cupost.co.kr) 내 [왼쪽 상단 'MY' > '내 정보 수정']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확인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개인정보 삭제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BGF네트웍스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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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고객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법정대리인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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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고객의 의무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BGF네트웍스의 귀책 사유가 없이 로그인 ID, 로그인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 대여, 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저 취약점, 관련 법령에 따른 보안 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BGF네트웍스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BGF네트웍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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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BGF네트웍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로 지정하고, 주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BGF네트웍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으로 갱신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로 개인정보에 대해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 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BGF네트웍스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rome: 우측 상단 메뉴 ['…'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Edge: 우측 상단 메뉴 ['…'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 BGF네트웍스는 'Google', 'Adobe', 'NAVER'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Analytics를 이용해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을 분석합니다. Analytics를 통해 생성되는 정보는 'Google', 'Adobe', 'NAVER'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적용을 받으며, 'Google', 'Adobe', 'NAVER' 서버로 전송 후 저장됩니다. 'Google', 'Adobe', 'NAVER'는 BGF네트웍스를 대신해 정보를 처리하여 고객의 웹사이트 사용을 평가하고, 웹사이트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인터넷 사용과 관련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은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를 앞서 언급한 목적에 사용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으나, 웹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웹 브라우저에 대한 부가기능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추가로 IP 주소를 비롯한 고객의 사용 정보수집과 정보처리를 옵트아웃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정보 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www.google.com/analytics/learn/privacy.html), Adobe(www.adobe.com/privacy/policy.html), NAVER(analytics.naver.com)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ndroid: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BGF네트웍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연정욱

    - 직위: 대표이사

    - 연락처: 1566-1025, 이메일: bgfn_privacy@bgf.co.kr, FAX: 02-6711-0698~9

    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IT지원팀

    -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유상근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김형식

    - 연락처: 1566-1025, 이메일: bgfn_privacy@bgf.co.kr, FAX: 02-6711-0698~9

    다. 정보주체께서는 BGF네트웍스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BGF네트웍스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다.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라. 경찰청(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minwon/main)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나.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09.22에 공고되었으며, 2025.09.29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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